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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A연합 워크샵 및 총회 참석[Global Marketing Assoc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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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A연합 워크샵 및 총회 참석[Global Marketing Association]

작성일 : 2023-07-20

청명한 하늘의 지난 5월 10일 오후 5시.

서울대 호암 교수회관 1층 `릴리` 홀에서 열린 Global Marketing Association 글로벌마케팅협회 워크샵 및 총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우선, 강의시작에 앞서 GMA운영본부(대표:전용하(에서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하여 GMA소개 및 전체 운영에 관한 전략적 제휴 사항들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1부 행사의 첫번째 강의로는 쌍떼 365 강재석 회장님의 “해외시장 수출방안 및 성공 전략”이었습니다.

강회장님께서는 대기업에서 20년 쌓으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해외 현지시장의 철저한 분석과 경험들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쌍떼365는 2012년 설립되어 국내시장 및 일본, 베트남시장에서 홈쇼핑 채널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였고, 그 중 베트남시장에서는 지역 별 특성에 맞추어 가격 및 마케팅의 차별화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강회장님께서는 마케팅 성공의 90%는 “시장조사”이며, “시장조사”의 시작과 끝은 “관찰임을 강조하셨습니다.

특히, 해외시장 설정 시, 3가지를 살펴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번째로는 인구가 1억명 이상일 것.

2번째로는 땅의 크기가 되도록 광활할 것,

마지막으로는 군사력이 강한 곳일 것.

회장님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강연은, GMA 멤버 모두에게 새로운 INSIGHT와 에너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이어, 두번째 강의로 미국 아마존 플랫폼에서 국내생산의 “호미”제품으로 세계 가드닝 시장 내 큰 바람을 일으키신의

리딩트러스트 김태경 대표님께서 “온라인 이커머스(아마존)를 활용한 해외 수출 전략”을 발표하셨습니다.

김대표님께서는 호미제품을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 시작하기 이전에, 미국 내 타 이커머스 플랫폼에 판매제품이 이미 올라와 있었음에도 적절한 Targeting이 되지 않아 제품 판매가 높지 않은 점을 착안하고,

이에 미국 시장에 대한 깊은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아마존” 플랫폼 내에서 광고등의 마케팅 세분화를 통하여 성공한 사례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호미 제품 구매 후, 사용후기를 통한 소비자 의견을 적극 제품에 반영하시며 제품을 계속 업그레이 하는 점.)

덧붙여, 아마존 플랫폼은 대외적으로 카테고리 별 1등~100등까지 제품이 Ranking화 되어있어,

각 셀러의 판매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그에 따른 경쟁자 체크가 가능한 점도 함께 공유해 주셨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광고”와 “인스타그램의 팔로우 수”가 제품판매에 가장 큰 변수 인 것으로 안내해 주셨습니다.

현재, 국내 히든챔피언 제품의 해외 플랫폼 내 판매에 대하여 정부에서도 긍적적인 반응이며, 관련하여 ‘정부 바우처 사업’이 진행중 인 것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관련산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아주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부 행사로는 수출 전문가와 기업을 연결하는 `트레이드포스 TradeForce.co.kr` 매칭 서비스를 저희 브릿지오버 곽인철 대표님께서 소개해 주셨습니다.

플랫폼 내 매칭 서비스의 필요성과 실제 검증 사례 등을 통하여, 현재의 무역시장에서 저희 서비스가 각 기업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상세히 안내 드릴 수 있었고, 관련된 질의 응답 시간도 함께 가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자리의 기회를 빌려 전문가들을 직접 뵈며 설명하고, 저희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 참으로 영광스러운 자리였습니다.

TradeForce.co.kr은 수출 전문가와 의뢰 기업 고객 간의 효율적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전문적인 매칭 서비스:

TradeForce.co.kr은 의뢰 고객(수출을 원하는 기업)의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해당 분야의 해외 수출 전문가를 매칭해줍니다.

이를 통하여 의뢰 고객은 자신의 해외 SALES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전문가와 협업할 수 있습니다.

2. 신뢰성 있는 전문가 네트워크:

TradeForce.co.kr은 GMA, GBC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플랫폼을 통하여 수출 전문가를 찾는 의뢰 고객들은 각 분야의 신뢰성 있는 전문가들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지역과 산업 분야 커버리지:

TradeForce.co.kr은 전 세계 다양한 지역과 산업 분야에 걸친 수출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뢰 고객은 원하는 지역 또는 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어, 비즈니스의 다양한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4. 맞춤화 된 서비스와 컨설팅:

TradeForce.co.kr은 수출 전문가와 의뢰 고객 간의 원활한 의사 소통을 지원합니다.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세부화 된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의뢰 고객은 전문가의 조언과 실질적 도움을 받아 수출 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5. 지식 공유와 교육 기회:

TradeForce.co.kr은 수출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샵 등 다양한 지식 공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수출 전문가들은 최신 동향과 전략을 학습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실적 추적과 피드백 시스템:

TradeForce.co.kr은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의뢰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는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의뢰 고객은 수출 전문가의 실적과 신뢰도를 확인하고, 후속 프로젝트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TradeForce.co.kr은 수출 전문가와 의뢰 고객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이 서비스는 전문적인 매칭 서비스, 신뢰성 있는 전문가 네트워크, 다양한 지역과 산업 분야 커버리지, 맞춤화된 서비스와 컨설팅, 지식 공유와 교육 기회, 그리고 실적 추적과 피드백 시스템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트레이드포스를 운영하는 (주)브릿지오버는 수출입 거래 매칭 서비스를 기반으로 작년 2021년부터 누적 4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실질적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과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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